2017+제주문화원형스토리공모전+포스터.jpg
제주문화예술재단, 9월 15일부터 신청 접수...총 상금 1000만원에 사업화 지원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017 제주문화원형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제주신화, 해녀, 목축문화 등 제주문화원형이며, 공모 분야는 ▲판소리 ▲연극 ▲무용 ▲뮤지컬 등 공연을 전제로 한 창작 콘텐츠다.

상금은 대상 500만원, 우수상(2명) 250만원이며, 수상작은 사업화를 위한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등 비재정적 지원도 더한다.

응모는 단독, 공동(팀), 법인도 가능하다.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고 방법은 담당자 이메일( andamiru@jfac.kr )로 접수하거나, 제주문화예술재단으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29일까지이다. 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인 29일 소인까지 인정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31일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제주문화예술재단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 고유의 문화정체성에 기반을 둔 콘텐츠를 창의적으로 발굴하는 사업으로, 제주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창작품의 활용을 촉진하고 제주문화원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진행된다”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역량 있는 창작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재)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www.jfac.kr ) 알림마당 ‘지원사업 공고·공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제주문화예술재단 문화유산사업팀 064-800-914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