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착한여행-행정트리즈캠퍼스, 재기 성공프로젝트 ‘나눔여행’ 1기 참가자 모집

실패를 딛고 일어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일명 ‘재기 성공 나눔여행’이 열린다.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과 행성트리즈캠퍼스(대표 이종인)는 3월 10일부터 11일까지 ‘재기 성공 프로젝트 나눔여행-인생이모작’(이하 인생이모작)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생이모작은 ▲제2의 새로운 삶을 꿈꾸지만 현재의 문제(경기불황에 다른 폐업, 사업실패 등)를 해결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인원 ▲지인(가족, 친구, 연인 등)의 사업실패로 인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고 싶은 인원 ▲제주에서 진로탐색 등 제2의 삶을 시작할 인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1박 2일 무료 여행이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쉬면서, 각자 처한 문제와 어려움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이종인 대표와 함께 분석한다. 문제해결 기법인 트리즈(Triz)로 어려움을 타개한 곳을 방문해, 본인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경험은 더 없이 소중할 것이다.

트리즈는 구글, 삼성, LG 등 세계 일류기업들의 경영혁신 도구로 활용될 만큼 문제 해결에 있어 최적의 결과를 낼수 있게 하는 기법이다. 《다르게 보는 법》의 저자이자 제주신용보증재단 서귀포 지점장이었던 이종인 대표는 17년간 현장에서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며 실무경험을 쌓아온 이 분야의 전문가이다. 

참가비는 숙박·식사·교통·체험 같은 모든 비용을 전액 주최 측이 부담한다. 행사 비용은 제주착한여행이 진행하는 공정여행기획가 교육을 받고 공정여행의 취지와 의미에 공감한 이들이 마련한 씨앗기금과 트리즈로 문제를 해결한 사람들의 후원과 봉사로 마련되기에 더욱 뜻깊다.

신청은 3월 6일까지 온라인( https://goo.gl/forms/Rmc5vz7C7HNezmWu2 )으로 접수한다. 참여 의지와 절박한 정도를 기준으로 참가자를 선정해 3월 7일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인생이모작 프로젝트는 4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기 참가자로 선정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다음 기수 참가 대상이 될 수 있다. 

주최 측은 “기존의 실패를 딛고 ‘새롭게 시작하는 제2의 삶’을 응원하고 새로운 출발에 도움이 되는 여행이란 의미로 인생 이모작이란 이름을 지었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제주착한여행 064 782 5152, jejugoodtravel@gmail.com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